위기가 시작된 지 1년 후의 효율적 시장 이론과 규제 기관

위기가 시작된 1 후의 효율적 시장 이론과 규제 기관

 

지하에 전력을 공급할 만큼 충분한 지성을 가진 시카고 경제학자 Eugene Fama는 1970년대에 효율해운대룸싸롱 적 시장 이론에 관한 획기적인 논문을 발표했습니다. 한 문장으로 다음과 같이 요약할 수 있습니다.

 

“금융 시장의 가격은 알려진 모든 정보를 반영합니다.”

 

다시 말해서, 이용 가능한 모든 정보, 긍정적이고 부정적인 모든 가능성을 수집하고 “자유 시장”에 연결하고 쾅 – 하나의 측정값, 즉 가격이 생성됩니다. “시장”보다 더 나은 것은 없습니다. 시장은 “완벽”합니다.

 

이로부터 “시장을 이길 수는 없다”는 격언이 나옵니다. 적어도 지속적으로는 아니지만 시장 수익률보다 높은 수익을 창출하는 것은 극도의 의심을 가지고 보아야 하며 가격이 어디로 갈지 일관되게 예측할 수 있다고 주장하는 사람은 누구나 봐야 합니다. 내일은 찰라탄이다.

 

자유 시장은 무오합니다.

 

그런 다음 투자 등급을 주장하고 전 세계적으로 쉽게 속지 않는 투자자들에게 버킷 로드로 판매되는 증권으로 미국 모기지 증권화 시장이 발전합니다.

 

CDS’, CDO’s, MBS’ – Lehman Bros, Morgan Stanley, Bear Stearns, AIG 등과 같은 거대한 현금소를 대표하는 거대하고 표면상 위험이 없는 시장 증권 세트를 만들었습니다. 엄청난 구제금융이 시작되었고 지금은 다른 사람이 소유하고 있거나 작년에 파산했습니다.

 

파마와 그의 이론은 지금 비난을 받고 있습니다.

 

널리 배포된 Prospect 인터뷰에서 FSA의 Lord Turner는 규제 관점을 잘 알려 주었습니다. FSA와 전 세계의 주요 규제 기관은 자유 시장/효율성 이론에 의존했으며 경제적 파탄! 효율적 시장 이론에는 분명히 뭔가 잘못된 것이 있습니다.

 

 

Leave a Comment